현대 싼타페 하이브리드
브라이언 노마일이라는 유명 기자가 2021년 12월 28일에 평론한 글입니다. 아마도 외국기자이기에 좀 더 객관적으로 봤을 것 같아 글 포스팅합니다.
싼타페를 고려하고 계신 분이라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평결: 현대의 새로운 2021년형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업데이트된 가스 전용 버전(특히 해당 차량의 새로운 터보차저 파워트레인과 비교하여)이 더 부드럽지만 싼타페 라인업에 추가된 것은 환영할 만하고 연비가 좋습니다.
경쟁 제품 대비 :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연료 효율이 높은 SUV 분야에서 매력적인 선택이지만, 3열이 없거나 더 고급스러운 캘리그래피 트림 레벨이 부족하기 때문에 선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전 화신에서 현대 싼타페는 약한 파워트레인에도 불구하고 중형 SUV 비교에서 승리했습니다. 한국 자동차 회사가 2021년형 싼타페 업데이트를 발표했을 때 우리는 훨씬 더 많은 출력과 토크를 제공하는 새로운 터보차저 4기통 옵션을 보고 기뻤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합리적인 가격의 연료 효율적인 SUV를 찾는 쇼핑객을 위한 새로운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의 약속에 대해 흥분했을 것입니다.
나는 이미 새로운 터보 4포트로 완성된 2021년 출시 예정인 캘리그래피 트림 레벨에서 새로운 기존 산타페를 검토했습니다. 이제 새로운 2021 Santa Fe Hybrid에 대해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때입니다. (2022년 모델로 데뷔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을 아직 기다리고 있습니다.)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사촌과 하이브리드 전용 형태로 부활한 하이랜더 하이브리드와 벤자라는 두 대의 도요타 하이브리드 SUV와의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Venza는 Santa Fe Hybrid의 가장 가까운 경쟁자일 수 있으며 Santa Fe는 독점적으로 2열 차량입니다. 쏘렌토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에는 3열 시트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운전합니까?
내가 몰았던 2021년형 산타페 캘리그래피에는 277마력과 311파운드-피트의 토크를 자랑하는 터보차저 2.5리터 4기통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 싼타페는 날카로움과 스포티함에 가까운 것에 감동했지만, 싼타페 하이브리드… 그리고 그것이 바로 당신이 얻는 것입니다: 소란스럽지 않고 군더더기 없는 운전 경험.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1.6리터 터보차저 4기통 엔진, 59hp 전기 모터 및 1.49kWh 배터리 팩으로 거의 300hp를 만드는 대신 226시스템 hp를 만듭니다. 가솔린 전용 싼타페가 8단 자동 변속기 또는 8단 듀얼 클러치 자동을 사용한다면 하이브리드는 6단 자동을 사용합니다. 하이브리드는 사륜구동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가스 버전은 전륜구동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하이브리드는 인상적인 가속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지만 좌절하지도 않습니다. 가속도 충분히 발랄하고, 소형 투싼 하이브리드와 달리 가속 페달을 세게 밟아도 크게 거침이 없다. 줄 수 있는 힘이 많지는 않지만, 싼타페 하이브리드가 가진 만큼은 기꺼이 내어준다.
일부 하이브리드는 제동 반응이 어색한 문제가 있지만 싼타페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버전의 큰 차이는 못 느꼈습니다. 하이브리드의 페달 느낌에는 약간의 스펀지가 있지만 재생 브레이크는 내 운전 경험을 약화시키지 않았습니다.
전기 전용 주행 모드가 없는 것도 아닙니다. 이러한 모드는 일반적으로 기존 하이브리드에서 매우 제한적이어서 최소한의 가스 없는 주행을 제공합니다.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더 전통적인 주행 모드를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 가속기 반응을 조정합니다. 에코는 상황을 더 느리게 만들고 스포츠는 상황을 약간 날카롭게 하지만 둘 다 큰 차이는 없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처럼 긴 가족 로드 트립에 산타페 하이브리드를 타지는 못했지만 시카고와 그 주변을 운전하면서 30대 초반의 연비 수치를 보았습니다. SUV치고는 인상적이었습니다. 싼타페 사이즈. EPA는 Santa Fe Hybrid를 덜 장착된 Blue 버전에서 36 /31/34mpg 도시/고속도로/결합 , 더 잘 갖춰진(따라서 더 무거운) 트림 에서 33/30/ 32mpg로 평가했습니다. 이는 Venza의 40/37/39 mpg 등급에 뒤지지만 Santa Fe는 그 차보다 더 크고 강력하며 훨씬 더 넓으며 수백 파운드 더 무겁습니다. 가스 전용 Santa Fe는 25/28/26mpg의 최대 등급만 관리했습니다.
2021 현대 싼타페 하이브리드 | Cars.com 사진 제공: Christian Lantry
내부
Santa Fe Hybrid가 가스 전용 형제에 비해 부족한 부분은 내부 품질입니다. 이미 몇 가지 불만이 있었던 부분입니다. Santa Fe Calligraphy는 가솔린 전용 Santa Fe 라인업의 상단이며 Hybrid의 상단 트림은 더 낮은 트림 레벨인 Limited입니다.
Calligraphy에는 인조 스웨이드 헤드라이너와 Limited의 가죽보다 더 좋은 나파 가죽 실내 장식이 있습니다. 우리가 몰았던 하이브리드에는 더 좋은 재료가 없었기 때문에 실내의 다른 곳에서 사용된 단단한 플라스틱이 더욱 돋보였습니다. 여분의 장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인테리어는 두 싼타페 버전이 거의 동일합니다. 여전히 팰리세이드 라이트 앵귤러 센터 콘솔 디자인(및 물리적 컨트롤)이 있으며, 그 콘솔은 여전히 휠 뒤에 있는 동안 약간의 맨스프레딩을 즐기는 운전자를 짜증나게 할 만큼 충분히 넓습니다. 최소한 콘솔 아래에도 똑같이 큰 저장 공간이 생깁니다.
디지털 계기판의 타코미터 대신 하이브리드 파워미터와 터치스크린의 몇 가지 특정 페이지와 같은 일부 하이브리드 관련 세부 사항을 제외하고 기술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10.25인치 터치스크린은 동일한 선명한 그래픽을 제공하며 유선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만 있는 것과 같은 기이합니다(작은 8인치 터치스크린은 둘 다에 대한 무선 연결 이 있음).
안전
고속도로 안전 보험 연구소에 따르면, 2021 산타페는이다 2021 최고 안전 선택 , 하지만 인해 제한 및 서 모델이 좋은 평가를 얻을 수 있으므로 자격 (다양한 헤드 라이트 등급을 선택 플러스 최고 안전의 가장 높은 상태에 미달 더 낮은 트림의 등급은 제작 날짜에 따라 다릅니다).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 은 산타페 하이브리드에 별 5개 등급을 부여 합니다.
출처 - Car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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