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2022년과 2021년식의 차이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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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2022년과 2021년식의 차이 가격

잡쓰 2022. 1. 20.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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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2022년과 2021년 중 무엇을 사야 할까요?

2021 제네시스 GV80 | Cars.com 사진: Steven Pham

2022년 1월 18일 브라이언 노마일이라는 미국의 자동차 전문기자의 2021년과 2022년의 GV80을 비교한 글이 있어서 포스팅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변경 사항: 새로 사용 가능한 무광택 페인트 색상 및 더 많은 내부 실내 장식품 선택과 약간의 실내 개선.

 

가격 변경: 트림 레벨에 따라 $1,000-$2,500 인상
2022년과 2021년 어느 것을 사야 할까요? 2021년, 새로운 내부 또는 외부 미적 선택에 신경 쓰지 않는다면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선택이 쉬워 보입니다.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인 GV80은 2021년 모델로 데뷔했으며 편집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어 2021년 베스트 어워드 후보에 올랐습니다. 2022년에는 고급스럽고 비교적 저렴한 중형 SUV가 추가 도색 및 실내 장식 선택을 넘어 최소한의 변경과 약간의 기능 향상으로 돌아옵니다.

파워트레인 선택은 300마력, 터보차저 2.5리터 4기 통 엔진 또는 375hp, 트윈 터보 3.5리터 V-6 중 하나이며 각각 8단 자동 변속기와 짝을 이룹니다. 4기 통은 후륜구동 또는 전륜구동으로 제공되며 V-6은 AWD 전용으로 제공됩니다.

어떤 것을 사야 할까요?

2022년 GV80을 찾는 데 있어 명백한 어려움을 고려하지 않아도 업데이트 및 후속 가격 인상으로 인해 2022년 전용 무광택 페인트 색상이나 새로운 Urban Brown 및 바닐라 베이지 인조 가죽 커버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처 - CARS.COM

 

개인적 시각으로 바라본 GV80

 

외부 디자인

출시 이듬해에 선보인, 연식 변경 모델이기에 외관이나 내부에서 지난해 선보인 모델과의 차이는 찾을 수 없습니다. 연식 변경 모델에서 한두 개쯤 추가하기 마련인 소소한 디테일의 변화도 거의 없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브랜드 고유의 얼굴을 형상화한 전면만큼이나 측면의 임팩트도 강렬합니다.

 

 

내부 디자인

제네시스는 외부 디자인뿐만 아니라 내부 디자인 또한 GV80을 통해 새롭게 패밀리룩을 정의했습니다. 출시 2년 차에 접어든 지금에도 세련되고 우아한 디자인과 나무랄 데 없는 소재 구성에는 높은 점수를 주는 동시에 독특한 스티어링 휠은 조금 아쉽습니다.
14.5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전하는 시원시원한 화면 구성, 빠른 응답속도와 선명한 화질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역시 국산차가 세계 수준입니다.

 

 

 

실내공간

출시 이듬해 단행한 연식변경이기에 실내의 구성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공간의 크기는 기존 모델과 다르지 않습니다. 준대형의 세그먼트에 해당하는 모델답게 앞좌석과 뒷좌석 모두 충분히 여유롭고 쾌적한 공간입니다.

앞좌석의 경우 헤드룸과 레그룸, 숄더룸 모두 충분한 여유이며,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2가 적용된 시승차의 경우 퀼팅과 파이핑이 더해진 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로 근사한 착좌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18방향으로 세밀하게 조정되는 시트는 장거리 주행 시 피로를 덜어주는 스트레칭 모드도 함께 품고 있습니다. 참고로 2022년형으로 연식 변경을 진행하며 에르고 모션 시트는 동승석으로 확대 적용되었습니다.

연식 변경을 통해 더한 것은 시트 구성에 그치지 않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뒤편에 두 개의 모니터로 구성된 뒷좌석 전용의 인포테인먼트는 좌/우 모니터를 독립 제어함은 물론, 뒷좌석 탑승자들을 위한 맞춤 정보를 담아냈습니다.

1열에서 3열까지 2+2+2로 구성한 6인승은 3열의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기존 7인승과 동일한 3열은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으로 헤드룸이 여유롭지 않고, 2열에 집중한 시트 배치로 인해 레그룸 또한 넉넉하지 않습니다. 체격이 작은 어린이가 탑승하거나 +2의 보조석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적재공간

2열의 시트 구성만을 변경한 모델이기에 적재공간은 기존 제네시스 GV80과 동일합니다.
3열 시트를 폴딩 할 경우 727ℓ의 공간을 그리고 2열 시트를 폴딩 할 경우 2,144ℓ의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

서두에 언급한 것처럼 GV80은 출시 초반 직렬 6기 통 3.0L 디젤의 단일 구성에서 가솔린 2.5 터보와 가솔린 V6 3.5 터보를 추가해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세 가지로 준비한 파워트레인 중 시승차는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가솔린 2.5 터보 사양으로 304/5,800(ps/rpm)의 최고출력과 43.0/1,650~4,000(kgf.m/rpm)의 최대토크를 발휘합니다. 변속기는 자동 8단이며 구동방식은 네 바퀴 모두 동력을 전달하는 AWD.

공식연비는 시승차(22인치 6인승 AWD) 기준 복합 8.5km/ℓ (도심 7.6km/ℓ 고속도로 9.8km/ℓ), CO2 배출량은 202g/km입니다.

국내 판매 기준으로 제네시스 GV80의 가격은 6,136만 원부터입니다.

시승차 가솔린 2.5 터보 + AWD + 6인승 + 22인치 휠 타이어 +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 2 + 파퓰러 패키지 + 파노라마 선루프 + 컨비니언스 패키지 +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2 + 뒷좌석 듀얼 모니터 +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 + 아웃도어 패키지 + 빌트인 캠 패키지의 가격은 8,875만 원.
2.5 가솔린 터보 AWD / 6,486만 원
3.0 디젤 / 6,536만 원
3.0 디젤 AWD / 6,886만 원
3.5 가솔린 터보 / 6,706만 원
3.5 가솔린 터보 AWD / 7,056만 원
2022 GV80 정보
가솔린, 디젤 연료를 사용하며 GV80 연비
복합 8.0 ~ 11.8km/L
도심 7.1 ~ 10.5 km/L
고속 9.3 ~ 13.7km/L
출력 278 ~ 380hp (엔진)
토크 43 ~ 60kg.m (엔진)
배기 2,497 ~ 3,470cc
엔진 i4, i6, v6 (트윈터보)
구동 FR, AWD
변속 자동 8단
전장 / 4,945mm
전고 / 1,715mm
전폭 / 1,975mm
축거 / 2,95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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