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차저와 터보차저의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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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차저와 터보차저의 차이점?

잡쓰 2022. 3. 14. 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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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차저와 터보차저는 모두 일반적으로 얻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공기-연료 혼합물을 엔진에 강제로 주입하여 엔진의 출력을 높이는 역할을 하지만 서로 다른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슈퍼차저란?

과급기는 엔진의 크랭크축에서 나오는 벨트나 체인을 통해 엔진 자체에 의해 구동되는 회전식 공기 펌프입니다.

 

터보차저란?

대조적으로, 터보차저는 두 개의 터빈 휠(팬 블레이드와 비슷함)로 구성되며 엔진 배기가스의 압력과 열에 의해 구동됩니다.

 

두 개의 터빈 휠은 동일한 샤프트의 반대쪽 끝에 고정되어 있으며 각 터빈 휠은 자체 챔버에서 운반됩니다. 하나의 터빈 휠은 배기 가스의 압력과 열에 의해 회전하고(가끔 뜨거운 쪽이라고 함), 공기-연료 혼합물(차가운 쪽)을 압축하여 더 많은 양을 엔진 실린더로 밀어 넣는 다른 터빈 휠을 회전시킵니다.

 

그러나 이 추가된 압력을 생성할 만큼 충분히 빠르게 터빈 휠을 회전시키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스로틀을 누른 후 제공되는 출력 증가가 도달하는 데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이를 터보랙이라고 합니다. 반대로 갑자기 급하게 달려오는 경우가 있어 차량 제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어쨌든 엔진에서 나오는 배기 가스에 의해 구동되기 때문에 터보 차저는 슈퍼 차저보다 적은 전력을 방출합니다. 이점이 있지만 종종 지연된 비선형 전력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단점이 있습니다.

 

터보차저 발전

터보차저의 고유한 단점 중 일부는 적어도 부분적으로 해결되었습니다. 터보 지연과 가끔 발생하는 파워 러시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감소되거나 작은 터보가 더 빠른 속도로 회전하기 때문에 큰 터보 하나 대신 두 개의 터보(하나 또는 둘 다 더 작음)를 사용하여 감소되었습니다. 이 트윈 터보는 2개의 실린더 뱅크에 각각 하나의 터보차저를 장착할 수 있기 때문에 V-6 및 V-8 엔진에서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으로 인해 터보차저는 최근 몇 년 동안 훨씬 더 인기를 얻었습니다.

 

슈퍼차저와 터보차저가 기존 엔진보다 강력한 이유

슈퍼차저나 터보차저가 없는 엔진을 자연 흡기라고 합니다. 실린더의 피스톤 중 하나가 흡입 행정에서 떨어지면 그 위에 진공이 형성됩니다. 그 진공은 해수면에서 평방인치당 약 14.7파운드의 정상적인 대기압에서 공기-연료 혼합물이 돌진하면서 채워집니다.

 

슈퍼차저 또는 터보차저가 작동하면 다른 방식으로 유입되는 것보다 더 많은 공기-연료 혼합물이 강제로 유입되어 더 큰 반응을 일으켜 더 많은 출력을 생성합니다. 두 경우 모두 제공되는 추가 압력의 양을 부스트라고 합니다.

 

슈퍼차저 또는 터보차저가 예를 들어서 10파운드의 부스트를 생성한다는 표현을 듣는다면, 이는 대기압 단독 14.7파운드보다 10파운드의 더 많은 압력으로 공기-연료 혼합물을 실린더로 강제한다는 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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