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큰 바퀴와 휠의 모습은 자동차에 더 공격적인 자세와 더 큰 존재감을 제공합니다. 이것이 자동차 제조업체가 콘셉트 자동차에 킹 사이즈 휠을 설치하는 이유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자동차의 옆 라인의 완성은 휠의 크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새 차량의 옵션으로 더 큰 직경의 휠로 이동하거나 이미 소유한 자동차의 애프터마켓 휠로 이동하는 경우에는 장점이 있지만 일부 단점도 있습니다. 더 큰 휠 직경(예: 17인치에서 18인치)으로 이동할 때 일치하는 새 타이어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타이어는 범프와 움푹 들어간 곳을 지날 때 적절한 간격을 유지하기 위해 더 낮은 프로파일(또는 측벽 높이)이 필요 하므로 서스펜션이 완전히 압축되고 반발됩니다. 휠 직경이 1인치 증가하면 전체 직경을 동일하게 유지하기 위해 타이어 높이가 그에 따라 감소하여 보상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원래 재고 타이어 크기가 215/65R17이고 18인치 휠을 구입하는 경우 더 큰 림에 대한 올바른 타이어 크기는 225/55R18이 될 수 있으며 차이점은 더 큰 직경의 휠 크기, 더 넓은 트레드(225 215 대신 밀리미터) 및 로우 프로파일, 65 대신 55. 즉, 측벽의 높이는 트레드 너비의 55%입니다.
측벽 높이를 고려하지 않고 더 큰 바퀴로 변경하면 서스펜션, 바퀴 또는 타이어가 손상될 위험이 있을 뿐만 아니라 바퀴가 이전과 다른 속도로 회전하기 때문에 잘못된 속도계 판독 값을 얻게 됩니다. 로우 프로파일 타이어 크기를 더 큰 직경의 휠 크기와 일치시키면 속도계와 주행 거리계 판독값이 조금이라도 변경되어야 합니다. 더 큰 휠과 더 낮은 프로파일 타이어와 결과적으로 더 짧은 측벽으로 인해 이전보다 더 단단하고 공기 및 고무 쿠션이 적기 때문에 큰 구덩이에 부딪혀 타이어, 휠 또는 둘 다에 손상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더 큰 직경의 휠과 타이어는 핸들링과 고속 성능을 개선해야 하지만, 낮은 프로파일 타이어는 더 단단한 승차감을 갖는 경향이 있고 더 작은 표준 고무보다 소음이 클 수 있습니다.
일부 잠재적인 성능 이점은 더 큰 타이어와 휠의 추가 중량으로 상쇄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8인치 타이어는 16인치 또는 17인치 타이어보다 무게가 적어도 몇 파운드 더 나갈 것입니다. 그것은 더 큰 크기의 바퀴에도 해당될 수 있습니다. 강철 휠은 알루미늄 합금 휠보다 무게가 더 나가므로 후자는 스프링 해제 중량을 줄여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그러나 표준 17인치 알로이 휠을 18인치 또는 19인치 알로이 림으로 교체하면 비싸고 가벼운 유형이 아닌 한 무게가 추가됩니다.
더 큰 바퀴는 더 많은 비용이 듭니다. 크기가 클수록 휠과 타이어가 더 비쌉니다. 새 차량의 옵션 패키지의 일부로 더 큰 휠을 구입하거나 더 높은 트림 레벨의 표준 장비로 얻는 경우 초기 비용이 그렇게 높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손상된 휠이나 타이어를 교체하는 경우(또는 트레드가 마모된 경우 교체용 타이어만) 추가 비용이 상당할 수 있습니다.
차의 크기와 성능에 맞는 휠의 크기와 타이어를 선택하는 것이 올바르지만 외관의 모습도 무시할 수 없으니 차를 선택하실 때는 꼭 실물을 보고 비교 판단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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