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현대 코나 장점 4가지와 단점 4가지
2022 현대 코나 | 제조사 이미지
짐 트래버스라는 유명 기자가 2021년 12월 23일에 평론한 글입니다. 아마도 외국기자이기에 좀 더 객관적으로 봤을 것 같아 글 포스팅합니다. 코나를 알아보는 사람이라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시 친화적인 치수와 지갑 친화적인 가격표에 대형 SUV의 기능을 결합한 서브콤팩트 SUV가 요즘 핫합니다. 그리고 현대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카테고리를 수용한 제조업체는 거의 없습니다.
2022 현대 코나는 잘 갖춰진 기본 SE 트림에서 로드된 Limited에 이르기까지 4가지 트림 레벨과 스포티한 N-Line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276마력의 훨씬 더 성능 중심적인 Kona N 모델이 곧 출시됩니다.
현재로서는 특정 시장의 전기 버전을 포함하여 세 가지 다른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Kona는 또한 4륜 구동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므로 현대의 소형 준SUV인 Venue와 같은 일부 대안보다 진정한 SUV에 가깝습니다.
이미 매력적인 패키지인 Kona 는 더 선명한 스타일, 업그레이드된 멀티미디어 시스템 및 더 많은 뒷좌석 공간으로 2022년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것들
1. 쉬운 취급
Kona는 크기에 비해 잘 타고, 서브콤팩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르지 못한 부분 없이 범프를 흡수합니다. 제어된 신체 움직임과 견고한 측면의 서스펜션은 Kona가 지나치게 스포티하지는 않더라도 운전에 몰입하도록 하고 작은 회전 원은 도시 기동성을 돕습니다.
2022 현대 코나 | Cars.com 사진: Jennifer Geiger
2. 연비
Kona는 기본 2.0리터 4기통(147hp), 터보차저 1.6리터 4기 통(195hp), 특정 시장의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201hp)과 같은 엔진 선택을 제공합니다. 터보 2.0리터(276마력). 기본 또는 1.6리터 터보 엔진과 전륜 구동으로 Kona는 EPA 등급 32 결합 mpg를 반환합니다 . 이는 Honda HR-V(FWD와 결합된 30 mpg) 및 AWD 전용 Subaru Crosstrek ( 수동 기본 트림에 결합된 25 mpg)와 같은 경쟁자를 압도하기에 충분합니다. 더 큰 엔진과 AWD로 Kona는 EPA 등급을 받은 29 mpg를 반환합니다.
3. 간단한 컨트롤
코나의 2022년 업그레이드된 멀티미디어 시스템에는 8인치 및 10.25인치 터치스크린이 포함되며, 이는 이전의 표준 7인치 및 옵션인 8인치 터치스크린을 대체합니다. 고맙게도 현대는 재설계된 Tucson SUV의 상위 트림 레벨에서와 같이 터치스크린 컨트롤로 완전히 전환하지 않았습니다. Kona는 대부분의 기능에 대한 간단한 터치스크린 메뉴와 결합된 볼륨 및 튜닝 노브와 다른 항목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검색 기능과 함께 일부 기존 컨트롤을 유지합니다. 8인치 장치에는 이제 무선 Android Auto 및 Apple CarPlay 통합이 포함되지만 10.25인치 시스템에는 여전히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2022 현대 코나 | Cars.com 사진: Jennifer Geiger
4. 가치
목적지를 포함하여 시작 가격이 $22,375이고 AWD에 대해 추가 $1,500인 Kona는 해당 범주에서 경쟁력 있는 가격이 책정됩니다. 여기에는 멀티미디어 시스템 및 자동 비상 제동을 포함한 표준 안전 및 편의 기능의 인상적인 목록과 함께 차선 중심 스티어링, 운전자 주의 모니터 및 후방 탑승자 알림 시스템과 같은 2022년 추가 장비가 포함됩니다. AWD가 장착된 잘 갖추어진 Kona Limited 테스트 차량은 옵션 플로어 매트를 포함하여 $31,330에 이르렀습니다.
우리가 좋아하지 않는 것들
1. 한정 객실
2022년 뒷좌석 공간이 소폭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코나는 서브콤팩트 기준으로도 소형 SUV다. 그것은 기동과 주차를 쉽게 하는 작은 설치 공간에 대한 하나의 절충안입니다. Kona는 HR-V 또는 Crosstrek보다 뒷좌석에 공간을 더 적게 제공하며 테스트를 거친 화물실도 더 작은 쪽에 있습니다.
2022 현대 코나 | Cars.com 사진: Jennifer Geiger
2. 압도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코나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심플하고 기능적이지만 스타일링의 돌파구는 기대하지 마세요. 다양한 블랙 컬러의 기본 레이아웃으로 인테리어 디자인은 패션보다는 실용성에 더 치우쳐 있습니다.
3. 파워트레인 딸꾹질
우리 테스트 차량의 1.6리터 터보 4기 통은 2022년에 환영받는 부스트를 얻었고 20hp를 추가하여 총 195hp를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Kona를 라인에서 빠르게 벗어나 HR-V 및 Crosstrek과 같은 경쟁업체보다 빠르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현대의 듀얼 클러치 오토매틱의 변속은 다소 갑작스럽긴 하지만 빠르고 긍정적인 것으로 판명되었지만, 우리의 가장 큰 성가심은 Kona가 공회전 시 거칠고 기껏해야 정제되지 않은 눈에 띄는 진동과 함께 거친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2022 현대 코나 | Cars.com 사진: Jennifer Geiger
4. 안드로이드에 대한 사랑은 없다
우리가 Kona의 사용자 친화적인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좋아하는 만큼 인터페이스는 Apple 진영에 비해 Android 사용자에게 덜 환영합니다. Android Auto를 사용할 때 화면의 대부분이 검은색으로 유지되어 Android 디스플레이를 Apple CarPlay보다 훨씬 작은 공간으로 격하시킵니다.
출처 : ca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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