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파워: Tesla Model 3, 기아 니로 EV 전기차 소유 만족도 1위
JD Power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Tesla Model 3는 전체 및 프리미엄 전기 자동차 중에서 소유자 만족도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으며 기아 니로 EV는 대중 시장 EV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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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미국 전기 자동차 경험 소유권 연구(Electric Vehicle Experience Ownership Study) 연구는 1년 전 이 연구의 7개에서 증가한 10개 요소를 측정했습니다. 범주에는 명시된 배터리 범위의 정확도, 공공 충전소의 가용성, 실제 배터리 범위, 소유 비용, 운전의 즐거움, 가정에서 쉽게 충전할 수 있는 충전, 차량 품질 및 신뢰성이 있습니다. 2022년의 새로운 카테고리는 인테리어 및 익스테리어 스타일링, 안전 및 기술 기능, 서비스 경험입니다.
일반적으로 만족하는 소유권
연구에 따르면 EV를 처음 구매하는 구매자와 재구매하는 구매자 모두 전반적으로 비슷한 수준의 만족도를 보였지만 가장 만족스러운 점은 그룹에 따라 달랐습니다. 첫 구매자의 경우 재구매 자보다 서비스 경험, 운전의 즐거움, 스타일링에 대한 평가가 더 높게 나타났다. 한편 후자 그룹은 정격 배터리 범위와 명시된 범위의 정확도가 첫 번째 타이머보다 훨씬 높습니다.
그 만족이 같은 브랜드의 반복 구매로 이어질지 여부와 관련하여 EV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고한 소유자가 같은 제조업체의 다른 EV를 구매할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놀랄 일이 아닙니다. 불만족한 소유자는 여전히 다른 EV를 구입할 가능성이 있지만 동일한 제조업체의 EV를 구입할 가능성은 극히 낮습니다.
구매자를 만족시키는 것은 무엇입니까?
연구에 따르면 전반적인 소유권 만족도를 이끄는 두 가지 핵심 요소는 범위 만족도와 인센티브 획득 용이성입니다. 프리미엄 및 대중 시장 EV 구매자는 모두 주행 거리를 가장 중요한 구매 고려 사항으로 평가했습니다. 주행거리가 운전습관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차주들이 보고하자 전체 만족도는 프리미엄 부문에서 119점(1,000점 만점), 양산형 전기차에서 107점 개선됐다.
연구에 따르면 소유자의 68%가 EV 구매에 대해 일종의 인센티브를 받았습니다. 인센티브를 받기 쉽다고 생각한 사람들은 인센티브를 받기가 더 어렵다고 생각한 사람들보다 전반적인 만족도가 더 높게 평가되었습니다.
무엇이 구매자를 불만족스럽게 만드는가?
불만의 주요 동인은 부문별로 다릅니다. 양산형 전기차 중 가장 많이 보고된 문제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었다. 그러나 프리미엄 구매자는 외부 및 삐걱 거리는 소리와 함께 더 많은 문제를 보고 했습니다. (프리미엄 부문에는 Tesla 차량이 포함됩니다. 최근 구매한 Model Y의 빌드 품질에 대해 어떻게 생각했는지 확인하세요.)
전체 순위
1,000점 척도로 평가한 평균 만족도 점수는 프리미엄 전기차(즉, 럭셔리 브랜드)가 770점, 양산형 전기차가 709점이다. 다음은 각 세그먼트에서 순위가 매겨진 차량과 전체 점수입니다.
프리미엄
1. 테슬라 모델 3 (777점)
2. 테슬라 모델 Y(770)
3. 테슬라 모델 S (756)
4. 아우디 E-트론 (718)
대중 시장
1. 기아 니로 EV (744)
2. 포드 머스탱 마하-E (741)
3. 닛산 리프 (708)
4. (동점) 현대 코나 EV , 폭스바겐 ID.4 (6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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