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가격은 언제 떨어질까요? 자동차 구매자가 알아야 할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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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가격은 언제 떨어질까요? 자동차 구매자가 알아야 할 3가지

잡쓰 2022. 2. 4. 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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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가격은 언제 떨어질까요? 자동차 구매자가 알아야 할 3가지

 

 

제인 울리츠카야라는 유명한 자동차 전문기자가 미국 내의 중고차 시장을 바라본 기사가(2022년 3월 3일) 있어서 포스팅합니다. 대부분은 국내의 시장의 흐름과도 일맥상통합니다. 중고차 신차 사이에서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옛 속담처럼 중고차를 사면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예산에 민감한 쇼핑객은 전통적으로 더 높은 가격과 새 차의 초기 감가상각을 피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중고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지난 1년 동안 중고차 시장은 전통적이지 못했습니다. 2021년의 재고 부족 은 현재 2022년으로 이어져 처음에는 신차에 영향을 주었지만 곧 급증하는 수요와 가격이 중고차에 뒤따랐습니다.

 

중고차와 새 차종을 비교하는 것이 여전히 가능하지만 구매자는 앞으로 몇 달 안에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경우 상대적인 프리미엄을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전문가 예측에 따르면 중고차 가격은 향후 몇 년 동안 급락할 것이며 중고차 데이터와 함께 우리는 오늘날 중고차 시장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도 말해주고 있습니다.

 

1. 중고 구매가 예전 같지 않습니다.

재고 부족 이전에는 중고차를 구입함으로써 구매자가 새 차일 때보다 동일한 차에 대해 더 적은 비용을 지불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신차 감가상각을 우회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차량을 출고하자마자 20%로 추산됩니다 . 그러나 오늘날 그러한 절약은 더 이상 보장되지 않습니다. 미국 내 딜러들의 중고차 재고 가격 분석에 따르면 중고차 중간 가격은 재고 부족이 시작된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2021년 1월부터 매달 상승하며 잠시 정체기를 보였다.

 

COVID-19 발생하기 전인 2019년 12월 딜러 사이의 중고차 중간 가격은 약 $17,500였습니다. 2021년 12월까지 중고 가격 중간값은 44% 증가한 25,000달러 이상으로 뛰었습니다. 같은 기간에 신차보다 중고로 구매하는 비용 절감 효과도 사라졌습니다. 2019년 12월에 모든 모델 연도의 다. 중고차 중간 가격은 신차 가격의 49%였습니다. 2년 후, 중고차의 중간 가격은 이제 새 차의 65%입니다

 

JD Power의 시장 통찰력 수석 관리자인 David Paris는 중고차 가격의 급격한 상승은 신차 생산 차질의(반도체 영향이 큼) 원인이라고 말했습니다.

 

신차 생산 및 재고 상태는 중고차 가격이 얼마나 오랫동안 상승할 것인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재고 제약이 2022년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생산은 연말까지 회복되기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2. 자동차는 트럭, SUV보다 더 많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중고차 가격은 전반적으로 오르고 있지만 증가율은 차량의 연식과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구형 중고차는 가장 큰 폭으로 급증한 반면 최신 모델은 완만하게 증가했습니다.

 

오래된 중고차

 2019년 12월, 3년 된 중고차(즉, 2016년형)의 중간 정가는 21,137달러였습니다. 대조적으로, 2021년 12월 3년 된 자동차(2018년 모델)의 중간 정가는 $34,339로 2년 동안 48% 급등했습니다.

오래된 차를 보면 그 증가가 더 심해집니다. 2019년 12월의 5년 된(2014) 모델의 중간 정가는 $15,700인 반면 2021년 12월의 5년 된(2016) 모델의 중간 가격은 $24,000입니다. 53%의 점프입니다.

가장 극적인 증가는 훨씬 오래된 차량의 경우입니다. 2019년 12월에 10년 된(2009) 중고차의 중간 가격은 $7,990였습니다. 2021년 12월에 10년 된(2011) 모델의 경우 94% 인 15,498달러로 급등했습니다.

물론, 그중 일부는 새 차였을 때 중고차의 가격 상승에 대비하여 맥락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JD Power에 따르면 2018년 말 새 차의 평균 거래 가격은 2016년 말의 32,000달러 에서 34,292달러로 상승했습니다. 2014년 말에는 평균 $30,874였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가는 한 자릿수 백분율 증가에 해당합니다. 이는 몇 년 후의 중고 가격 급등을 상쇄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자동차 대 SUV 및 픽업

흥미롭게도 가장 수요가 많은 차량은 평균보다 높은 가격 인상을 경험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자동차 제조업체가 생산 방식을 전환하고 재고가 느리게 판매되는 차량만큼 급락하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차량 유형에 따라 눈에 띄는 차이가 존재하며 픽업트럭 및 SUV보다 자동차의 가격이 더 급격하게 상승합니다. 예를 들어, 2021년 12월의 3년 된 Toyota Camry의 중간 가격은 2019년 12월의 동일한 지표보다 59% 상승했습니다. 같은 기간 동안 3년 된 Ford F-150의 중간 가격은 더 많이 상승했습니다. 3년 된 Toyota RAV4의 중간 가격은 42% 증가한 반면 37%는 낮았습니다.

 

우리는 2019년 12월과 2021년 12월 사이에 Cars.com 딜러 사이에서 모든 모델 연도의 중고 예에 대한 중앙 가격 상승을 차트로 나타내기 위해 엄선된 최고 판매 자동차, 픽업 및 SUV를 분석했습니다. 

세단, 쿠페 및 해치백(Honda Accord 및 Civic, Nissan Sentra, Toyota Camry 및 Corolla)은 모델에 따라 40~52% 증가했습니다.

픽업트럭(Chevrolet Colorado 및 Silverado 1500, Ford F-150, Toyota Tacoma 및 Tundra)은 모델에 따라 23~48% 증가했습니다.

SUV(Honda CR-V, Jeep Grand Cherokee, Nissan Rogue, Toyota Highlander 및 RAV4)는 모델에 따라 32~41% 증가했습니다.

예상대로 10년 된 위의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의 예는 2019년 12월과 2021년 12월 사이에 모든 차량 유형에서 더 극적인 급증을 보았습니다.

 

10년 된 자동차의 중간 가격은 66%-110% 인상되었습니다. 10년 된 픽업의 중간 가격이 40%-98% 인상되었습니다. 10년 된 SUV의 중간 가격은 70~85% 인상되었습니다. JD Power는 도매 차량 가격과 유사한 추세를 보고합니다.

 

“메인스트림 세그먼트 가격은 소형차의 경우 거의 61%에서 중형 픽업의 경우 28% 사이로 한 해를 마감했으며 프리미엄 가격은 소형 프리미엄 SUV의 경우 34%에서 대형 프리미엄의 경우 21%로 연말을 마감했습니다. 자동차"라고 파리스는 썼다. "대량 시장 측면에서 승용차 가격은 SUV와 비교할 때 일반적으로 저렴한 가격 외에도 신차 시장에서 차지하는 공간이 줄어들고 도매 물량이 적기 때문에 SUV 및 트럭 가격을 능가했습니다."

 

3. 중고차 가격 하락: 준비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JD Power는 신차 재고가 안정화되기 시작하면서 중고차 가치가 2022년 말에서 2023년까지 정상 수준으로 하락하기 시작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우리는 신차 생산과 재고가 회복되기 시작하면 중고 가격이 진정될 것으로 예상합니다."라고 Paris가 말했습니다. "올해에는 많은 숙취 요인이 사라지기 시작하여 잔존 가치가 정상 수준으로 돌아가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3년 된 차량의 잔존 가치가 현재 68%에서 2024년까지 54%의 "역사적으로 높은" 뉴 노멀로 사라질 것으로 예측합니다.

 

Automotive News 보고서에 따르면 컨설팅 회사인 KPMG는 중고차 가격의 급격한 하락이 신차 재고의 안정화에 선행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이 회사는 중고차 가격이 2022년 10월 이후 몇 개월 동안 20%-30%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예상되는 하락은 중고차 구매를 기다리는 쇼핑객에게 안도감을 줄 것이지만 차량에 자금을 지원한 사람들에게는 해로울 수 있습니다. 현재 부풀려진 가격 속에서 트레이드 인이 필요합니다.

 

중고차 구입을 준비하는 방법

시간의 여유가 있는 중고 쇼핑객은 가격이 떨어질 때까지 차를 사려고 기다려야 합니다. 그러나 구매를 연기할 수 없는 사람들은 미리 계획하고 융통성을 유지해야 하며 구매를 수용하기 위해 더 많은 대출 금액이나 더 긴 대출 기간을 갖는 것의 의미를 이해해야 합니다.

 

미리 계획하십시오: 재고가 부족한 동안에도 전통적인 자동차 구매 조언 은 여전히 ​​적용됩니다. 지출할 수 있는 금액을 결정하고 해당 예산을 고수하십시오. 대리점과 개인 판매자로부터 최고의 거래를 찾아보세요. 그 어느 때보다도 재고 부족으로 인해 유연성을 유지하고 올바른 차량을 찾는 즉시 구매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기 대출을 조심하십시오: 장기 자동차 대출은 월별 상환액을 줄일 수 있지만 차량 융자에 드는 전체 비용이 더 많이 들고 뒤집힐 가능성이 더 높은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현재 가치보다 귀하의 차에서). 그 위험은 중고차 가치가 향후 몇 년 동안 떨어지기 시작할 때 더 큰 관심사가 됩니다. Experian의 자동차 금융 보고서에 따르면 장기 대출은 과거보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합니다. 73~84개월 대출 기간의 비중이 2020년 3분기 19%에서 2021년 같은 기간 25%로 증가한 반면, 평균 월 상환액도 2021년 401달러에서 2021년 465달러로 증가했습니다.

보상 판매 활용: 특히 구형 모델의 중고차 가치 상승은 보상 판매 차량이 있는 쇼핑객에게 환영할만한 놀라움이 될 수 있습니다. JD Power의 1월 예측에 따르면 평균 보상 판매 자산은 $9,852로 추산됩니다. 1년 전보다 88% 증가했습니다. 위의 위험을 피하려면 더 비싼 구매를 정당화하는 것이 아니라 자금 조달 총액을 줄이기 위해 중고차 계약금에 보상 판매 자산을 넣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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