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SUV TOP 10

자동차

가성비 SUV TOP 10

잡쓰 2022. 2. 8. 19:06
728x90
반응형

지금 구입해도 돈이 아깝지 않은 SUV TOP 10



지금 구입해도 돈이 아깝지 않은 SUV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자동차 전문지 "핫카"에서 2021년 11월에 선정한 지금 구입해도 돈이 아깝지 않은 SUV TOP 10을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최근의 소비 시장은 쎄단 시장까지 SUV가 침투하는 만큼 SUV의 시장은 굉장히 인기 좋고 선호도가 높습니다.

아무래도 중국의 코로나 전파로 인해 전 세계가 암울해지면서 상대적으로 타인과 섞이기보다는 거리두기를 하거나 나만의 공간을 찾아 떠나는 성향이 강해진 것인지는 몰라도 공간에 대한 고려가 깊어지는 트렌드가 빠르게 잡혀가고 있습니다.


거기에 차박 열풍까지 가세 하면서, 언제 어디서든 가족, 연인과 함께 시간을 가지려면 작은 짐부터 다양한 장비까지 가득 챙기다 보면 큰 사이즈의 SUV 타입이 관심 대상이 될 수밖에 없는 거 같습니다. 여러 가지의 사회적 문화적 변화가 연동되면서 SUV 선호가 갈수록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2개월 전 대통령의 차 현대 캐스터가 시장에 출시되자 일부 터무니없이, 작은 SUV 가 출시됐다 차박도 가능하다 등 이런 말들이 있었는데요, 실제 매장을 찾은 예비 오너들은 불쾌하고 좁아터진 공간 때문에 실망하는 일들이 있었다 합니다. 캐스터는 그냥 경차 입니다! 자꾸 여기저기서 SUV라고 하지만 2,000만 원짜리 경차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가격도 경차라 하기에는 부담스럽네요~! (순전히 개인적 의견입니다)

제조사들이 황금알로 생각하는 SUV, 시장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져 나오는 신차 중에 이미 팔리고 있는 모델들을 포함해서 제값을 하고 있는 상품성 가득한 모델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해외언론에서 선정한 SUV 모델 중 이 정도면 돈이 아깝지 않겠다라고 생각한 모델을 선정했고 아래는 그 차들의 LIST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사진은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1. 현대 베뉴

2. 링컨 에비에이터

3. 벤츠 EQC

4. 랜드로버 디펜더

5. 캐딜락 XT6

6. 포드 익스플로러

7. 현대 투싼

8. BMW X5

9. 기아 셀토스

10. 현대 팰리세이드

1. 현대 베뉴

외신에서 뽑은 구입 해도 돈이 아깝지 않은 SUV TOP10 첫 번째는 현대 베뉴입니다. 2019년 7월 11일 정식 출시된 베뉴는 현대 SUV 라인업 막둥이입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고, 출시 초반에는 옵션들이 현대답게 사악한 구성이 도마 위에 오르긴 했지만 작은 사이즈 치고 좋은 운전
경험을 선사하는 모델이며 기타 첨단 기능을 아낌없이 넣어서 소비자 선택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는 모델이라고 평가가 있습니다.

바로 지난주에는 2022년 모델을 아주 조용히 출시 조용히 내놓았는데요, 현재 판매량은 떨어지고 있지만 희소성으로 타는 차! 나만
괜찮으면 되지! 느낌으로 타는 차~~ 외신이 뽑은 구입 해도 돈이 아깝지 않은 SUV TOP 10에 들었습니다.

2. 링컨 에비에이터

두 번째는 링컨 에비에이터입니다. 좋은 승차감과 에어 서스펜션의 매력이 최고라 하는 링컨 자사 모델 중에는 상위 모델에 속하는 에비에이터, 트윈터보 차지에 3000cc v6 엔진을 탑재해서 힘이 매우 좋고 탄탄한 기본기와 그랜드 투어링 버전도 옵션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직접 만져보고 눈으로 즐기는 가죽 7강 시트에 편의 신뢰 품질은 매우 넓고 고급스러운 뿐만 아니라 환상적인 주력 럭셔리의 SUV입니다. 후한 평점을 받은 링컨 에비에이터 역시, 구매에도 돈이 아깝지 않은 SUV TOP10에 들었습니다

3. 벤츠 EQC

세 번째 메르세데스 벤츠의 EQC입니다. 2020년 출시된 EQC는 전 후에 배치된 강력한 전기모터를 탑재했고 301 마력의 회관은 탄탄한 비율을 자랑하며 쭉 뻗은 루프 라인과 윈도 낮게 자리 잡은 베이스 트라이 후면부는 쿠페형 루프 스포일러를 갖춰서 SUV와 쿠페 모습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는 평가를 듣고 있습니다.

첫인상의 상당한 호감도를 자라는 이 모델을 내부도 아낌없이 놀라운 수준을 갖추고 있는데요, 신들린듯한 터치스크린 기술은 이 차의 백미입니다. 또 2025년 2세대 EQC 출시를 선보일 예정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갖게 하는 준수한 모델입니다. 외신이 뽑은 구입 해도 보니 아깝지 않은 SUV에 들었습니다.

728x90



4. 랜드로버 디펜더

네 번째는 랜드로버 디펜더입니다. 전 세계의 지난해 출시되면서 큰 인기와 시작하게 한 랜드로버 디펜더! 신형 디펜더는 2개월 전 국내에도 출시가 되었고 다소 높은 금액이지만, 물량 전체가 동이 날 만큼 그 인기와 높은 신뢰성을 다시 한번 입증시키고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40마력, 싱글 터보, 오프로드 끝판왕 랜드로버 디펜더가 외신이 뽑은 구입 해서 돈이 아깝지 않은 SUV TOP10에 들었는데요, 랜드로버를 좋아하는 저로서도 너무 좋네요~




5. 캐딜락 XT6

다섯 번째는 캐딜락 XT6입니다. 314 마력, 최대토크는 38.0kg.m, V6 3.6리터 가솔린 자연흡기, 아메리칸 럭셔리 대형 SUV의 자존심, 프런트 디자인에 대형 방패 그릴과 세로 형태의 DRL 램프부터 상당한 존재감입니다. 다가옵니다 5M가 넘는 큰 차체를 갖고 있지만, 사이드 실루엣의 멋스러움은 굉장히 자극적이며, 전륜 구동을 기본으로 엔진 회전 질감과 편안한 주행감이 손꼽히고 있습니다. XT6 스포츠는 4륜 구동으로 제공되며, 외신이 뽑은 SUV TOP10입니다.


6. 포드 익스플로러

여섯 번째는 포드 익스플로러입니다. 이 차의 장점은 힘이 좋고, 커다란 엔진의 폭발적인 370마력, V6, 트윈터보, 가솔린이라 정숙하고, 성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Sync 3 시스템 사용이 편리합니다.

패밀리카의 끝판왕이라는 칭찬도 있습니다. 국내 도로 특성상 가장 운전하기 편하면서도 주차 시 주변 눈치를 보지 않은 맥시멈 크기의 사이즈에 나들이, 차박에서 그 가치가 충분히 증명되고 있었는데... 어쩌다 한 번씩 시작되는 폭풍 할인 시기에 매장에서 주워 온다며 이만한 가격적인 메리트가 없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는 제 값 주고 사면 안되죠. 실제 연비는 형편없지만 외신이 뽑은 SUV TOP10입니다.



7. 현대 투싼

일곱 번째, 현대 투싼입니다, 2020년 4세대 투싼이 출시되면서 파격적인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초반 흥행이 좋습니다. 소비자 선택도 비율적으로 높았지만, 결국 신형 스포티지가 곧이어 출시되자 또 판매량은 하락하며 지금까지 아쉬운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역시 디자인 호불호가 차량 구매 시 크게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외신에서는 3세대 투싼을 평가하면서 강력한 힘을 보여주는 못하지만 여전히 훌륭한 SUV라는 평가와 함께 뛰어난 안정 기능과 탁한 운전 능력을 제공한다 정도로 준수한 평가를 주고 있었습니다.

북미 모델의 경우 진입 가격이 상대적으로 국내보다 괜찮기 때문에 외신에서는 더 좋은 점수를 주는 것 같습니다.


8. BMW X5

여덟 번째는 BMW X5입니다. 3,000cc, S6 싱글 터보, 286마력, 최대토크 66.3kg.m, 순간 가속성 5.9, 풀타임 4륜 구동, 자동 8단, 더블 위시본 5 링크, 질주 본능을 살아나게 하는 마성의 BMW X5입니다. 모델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트림이기도 합니다. 싱글 터보 외에도 강력한 V8 트윈 터보 차지를 탑재한 모델은 강력한 파워를 자랑합니다. 그 때문에 재치 발랄하고 발기찬 서스펜션 설정은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9. 기아 셀 토스

9번째는 기아 셀 토스입니다. 2019년 1.6 가솔린 터보 모델로 출시된 셀 토스는 소형 SUV 시장의 판도를 단번에 바꾸어 놓았습니다. 순식간에 왕좌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크기는 작지만 프런트 디자인과 후면까지 신뢰적인 모습을 포함해서 이목구비가 뚜렷하다 는 외신에 평가를 받아왔고, 주목을 많이 받은 모델이기 때문에 결함과 리콜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현재도 자잘한 하자로 골치 아파하는 소비자가 넘치는 상황이지만, 기본기가 받쳐주고 다양한 편의가 포함된 SUV로 입지를 다진만큼, 국내에서는 경쟁자가 없는 독주를 인도와 북미에서도 높은 순위로 선전 중입니다. 좋은 연비부터 넓은 트렁크 공간까지 호평받고 있는 기아 셀 토스! 외신이 뽑은 구입 해도 돈이 아깝지 않은 SUV TOP 10에 들었습니다.

10. 현대 팰리세이드

마지막 열 번째는 1세대 팰리세이드입니다. 팰리세이드는 2018년 국내 첫 선을 보인 후 반도체 대란 이전에도 절에도 대기기간이 무료 5개월이 소요될 만큼, 좋은 가성비로 소문나면서 카니발만큼 라이벌이 없는 SUV 1위에 올랐습니다.

넓고 편안한 인테리어로 장거리 주행에도 손색이 없을 뿐만 아니라 6인승 VIP 캘리그래피 모델과 각종 편의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곧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지만 프런트 일부 모습만 바뀔 뿐, 후면과 실내는 큰 차이가 없는 모양새입니다. 국내 경쟁자가 없는 팰리세이드가 구입해도 돈이 아깝지 SUV TOP 10에 들었습니다.


여기에 GV70, 80등 많은 차량이 있지만, "핫카"라는 자동차 잡지에서는 가성비와 해외 판매량을 고려하여 선정한 것으로 사료 됩니다.

감사합니다.

2022.02.03 - [자동차] - 2022년 최고의 패밀리카 추천

2022년 최고의 패밀리카 추천

2022년 최고의 패밀리카 추천 미국의 유명 자동차 전문 잡지사인 cars.com에서 미국 시장 내의 2022년 최고의 패밀리카로 추천한 기사를 포스팅합니다. 기분 좋게도 총 3개의 추천 차량 중에서 한국

jobsearching.tistory.com

2022.01.20 - [자동차] - 어떤 SUV, 미니밴 및 세단이 가장 많은 화물 적재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까? 차종별 트렁크 크기

어떤 SUV, 미니밴 및 세단이 가장 많은 화물 적재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까? 차종별 트렁크 크기

어떤 SUV, 미니밴 및 세단이 가장 많은 화물 공간을 가지고 있을까요? 캠핑 또는 화물의 적재공간을 고려하시는 분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Cars.com 사진 제공: Christian Lantry 조 위젠펠더 자동

jobsearching.tistory.com

2022.01.11 - [자동차] -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제원 가격 올뉴쏘렌토2022년형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제원 가격 올뉴쏘렌토2022년형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제원 가격 올뉴쏘렌토2022년형 점점 핫한 인기를 끌고 있는 2022년 쏘렌토 하이브리드입니다. 인기만큼 대기 시간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안타깝네요 (모델에 따라서 약 1년

jobsearching.tistory.com

2022.01.03 - [자동차] - 2022 제네시스 GV70 장점 5가지와 단점 4가지

728x90
반응형

전체 방문자